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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by 제이에스지 2022. 12. 14.

◎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 기업정보

LG그룹 계열의 화장품, 생활용품(치약, 비누, 샴푸, 세제 등)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후, 숨, 오휘, 빌리프, 이자녹스, CNP코스메틱스, 더 페이스샵 등의 화장품 브랜드와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자연퐁 등의 생활용품 브랜드 보유. 코카콜라 음료, 해태 에이치 티브이, 태극제약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주요제품 매출구성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 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2022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 감소,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52% 감소하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감소와 함께 판관비도 감소했지만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였다.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은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주요제품 시장점유율

 

 

◎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 주식정보

  • 시가총액 : 109,171억
  • 시가총액 순위 : 코스피 29위
  • 자본금 :780억
  • 상장주식수 : 15,618,197
  • 액면가 : 5.000원
  • PER : 14.73배
  • EPS : 47,665원
  • PBR : 2.18배
  • ROE : 16.65%
  • 배당수익률 : 1.09%

최대주주는 LG 외(34.03%), 주요 주주는 국민연금공단(7.98%)

LG생활건강 주가 (주봉차트)

 

◎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 주요 전망

중국 화장품 시장은 역대급 불황기를 맞이했다. 중국의 방역 정책이 강화되면서 특히 도시 지역의 소비가 감소하면서 화장품 소비심리 또한 크게 위축되었다. 1-3분기 도시 지역 소비 위축, 화장품 시장 내 중저가 제품에 대한 선호 증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의 실적 부진은 불가피했다.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은 2023년 상반기 내 중국 당국의 방역 정책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방역 정책이 완화될 경우 중국의 내수 소비도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엘지 생활건강)의 실적 회복세는 중국 화장품 시장의 반등과 함께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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