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는 '무즙 꿀차'
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는 '무즙 꿀차'

by 제이에스지 2022. 11. 6.

한방에서도 '무'는 '폐'와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는 아주 좋은 식품으로 소개할 만큼 기관지에 정말 효과적이어서 기침과 가래를 없애고 인후통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무에는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목의 염증을 치료하는 좋은 성분들이 풍부해서 특히 '꿀'과 함께 먹게 되면 만성 기침과 묵은 가래를 제거하는데 정말 좋은 음식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음식은 연구결과에서도 폐와 기관지를 부드럽게 하고 만성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될 정도로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이는데 효능이 있어서 매일 한잔씩 마시면 폐와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멈추지 않는 기침과 가래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만들어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즙 꿀차' 만드는 방법

필요한 재료는 '무 반쪽', '꿀 1티스푼' 그리고 '강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무는 껍질에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반드시 무 껍질까지 모두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또 무를 갈 때 위아래로 빠르게 갈면 매운맛이 강해지지만 천천히 원을 그리며 갈게 되면 매운맛이 덜하기 때문에 매운맛을 줄이기 위해 천천히 원을 그리며 갈아주시면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 컵에 무즙을 1/3을 넣고 티스푼으로 꿀 1스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특히 함께 들어가는 꿀에는 살균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목에 생긴 염증과 기침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살균하는데 도움을 주며 꿀 속에 풍부한 '글루콘산'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몸의 염증과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생 무와 꿀을 함께 넣어 차로 우려 마시게 되면 만성기침과 묵은 가래를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차로 마실때 넣게 되는 물의 온도가 정말 중요한데요 무는 익혀서 먹게 되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들이 대부분 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뜨겁지 않은 '60도 이하'의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여 드셔야 하고 잘 저어서 드시면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는 맛있는 무즙 꿀차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즙 꿀차는 만성기침과 오래 묵은 가래를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본초강목을 보게 되면 "무는 오장의 나쁜 기를 다스려 몸을 가볍게 하고 기침과 가래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라고 기록될 정도로 무에는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주는 '시니그린' 성분이 풍부해서 기관지 내 점막을 보호하고 오래 묵은 가래와 만성기침을 없애는데 매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멈추지 않는 기침과 가래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즙 꿀차를 꾸준히 드시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멈추지 않는 기침과 가래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일 하루에 한잔 식후에 마시면 좋은데요 또한 건강한 사람도 미세먼지로 인해 폐에 가득한 이물질을 배출하고 기관지와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무즙 꿀차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