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탈모 방지를 위한 머리감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방지를 위한 머리감기 방법

by 제이에스지 2022. 11. 19.

 

 

탈모

 

탈모 방지를 위한 머리 감기 방법

 

1. 두피에 좋은 물의 온도

피지나 노폐물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았을 때 더 잘 씻겨져 나간다고 생각해서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게 되면 뜨거운 온도가 두피를 자극하고 뜨거운 온도 자체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서 오히려 두피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미온수로 머리를 감아야 되고 우리 모발이 거의 다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뜨거운 온도에 단백질이 변성되어서 머릿결 손상도 같이 올 수 있다는 것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물에 손을 갖다 댔을 때 미지근한 온도로 감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머리를 충분히 적셔주세요

샴푸를 하기 전에 충분히 머리를 적셔줘야 합니다.  우리가 목욕을 할 때도 탕에 들어가서 충분히 몸을 불리고 때를 미는 것처럼 머리도 충분히 적셔준 상태에서 머리를 감아야 묵은 각질, 노폐물들이 샴푸를 했을 때 더 잘 씻겨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샴푸를 했을 때 샴푸를 하고 금방 씻어내는 게 아니라 2분 정도는 가만히 뒀다가 헹궈내야지 두피의 피지 컨트롤에 더 도움이 됩니다.

 

3.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얼굴 같은 경우에는 미온수로 세안을 했다가 찬물로 헹구면 모공을 축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찬물로 헹구는 경우도 있지만 두피는 육안적으로 바로 보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찬물로 괜히 자극을 줘서 두피를 악화시키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미온수로 감는 게 좋습니다.

 

4. 머리는 언제 감는 게 좋을까?

꼭 하루에 한 번만 머리를 감는다면 저녁에 감는 게 더 좋습니다.  하루 종일 생활하면서 우리 두피나 머리에 쌓인 먼지, 노폐물, 미세먼지, 피지 등을 저녁에 씻어내주고 자는 게 두피 건강에 훨씬 좋습니다.  만약에 내가 머리를 하루에 두 번 감는데 하루에 샴푸를 두 번이나 하기에는 좀 그래서 아침에는 그냥 물로만 감는 분들이 계시는데 샴푸에 대한 경계심 때문에 괜히 맹물로 감지 마시고 차라리 세정력이 약한 샴푸로 바꿔서 하루에 두 번 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두피염이 있으신 분들은 맹물로 감으시면 오히려 떡지고 안 좋을 수 있습니다.

 

5. 드라이기 사용법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보다 찬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십니다.  그런데 찬 바람으로 말리면 시간이 오래 걸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게 된다면 드라이기가 내 두피를 향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고 두피를 향하게 되더라도 두피랑 모발이 손상이 되지 않도록 멀리 떨어뜨려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6. 완전히 건조시킨 후 잠자리에 들자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고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에 머리를 감았을 때는 꼭 완전히 건조시킨 상태에서 주무시는 게 두피 건강, 탈모 예방에 훨씬 좋습니다. 특히, 두피염이 있거나 두피가 안 좋은 분들의 경우에는 두피염을 유발하는 미생물들이 습한 환경을 되게 좋아하고 그런 환경에서 더 잘 번식하기 때문에 두피염이 더 악화되고 탈모도 더 빠르게 올 수 있다는 걸 강조드립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머리감기

 

 

탈모 방지를 위한 머리감기
1. 머리는 미온수로 감자 (뜨거운 물 금지)
2. 샴푸 전에 미온수로 머리를 충분히 적시자
샴푸 후 1~2분 정도는 기다렸다가 헹구자
3. 찬물에 헹구지 말자 (끝까지 미온수로 하자)
4. 한번만 감는다면 저녁에 감는 게 좋다
두번 감는 사람은 샴푸를 너무 경계하지 말자
5. 드라이기는 찬바람이 더 좋다
뜨거운 바람은 두피를 향하지 않도록 거리를 두자
6. 완전히 건조시키고 잠자리에 들자

 

머리를 어떻게 감는 게 좋은지 말릴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하루의 루틴을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두피 상태, 탈모 상태도 많이 바뀔 수 있으니 위의 내용을 꼭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