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50세부터 꼭 먹어야 하는 노인 영양제 추천
본문 바로가기
건강

50세부터 꼭 먹어야 하는 노인 영양제 추천

by 제이에스지 2024. 5. 5.

나이가 들수록 점점 기력이 부족해집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관리는 필수인데요. 그렇다고 아무 영양제나 먹기엔 비싼 돈 주고 아무런 효과도 없는 싸구려를 고를 것 같아 걱정이고 정말 잘못 고른다면 오히려 건강을 망치는 제품도 있다는데 오늘은 비싼 영양제 다 부질없고 진짜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정리해 드려서 앞으로 50세부터 꼭 먹어야 하는 노인 영양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숫가락 위에 여러 종류의 영양제가 올려져 있고 그 뒤로 하얀 접시에 영양제가 들어 있다.

 

50세부터 꼭 먹어야 하는 노인 영양제 추천

1. 종합 비타민

비타민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생리작용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뼈, 치아, 혈액, 모발, 신경조직 등을 만들며 체액의 산 알칼리 평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효소를 도와 우리가 살아가기 위한 각종 대사 작용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추가적인 섭취가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2. 오메가 3

지방은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중에서도 오메가 3은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으로 분류됩니다. 오메가 3은 인슐린 저항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관병 및 적혈구의 흐름을 원활하도록 교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끈끈한 혈액을 교정해 주어 고혈압 및 각종 혈관계 질환에 영향을 미칩니다. 더불어 만성염증 교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꾸준히 취하면 뇌세포를 활성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오메가 3을 복용했을 때 발생하는 이점이 다양하기 때문에 현대인 필수 영양제로 꼽히고 특히나 노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3. 비타민 D

비타민 D는 햇볕을 쬐면 피부에서 생성됩니다. 나이나 피부색에 따라 그 양은 조금씩은 다르지만 자연적으로 비타민 D 합성을 위해서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우리 몸의 4분의 1 정도를 자연광에서 일주일에 세 번씩 15분 이상 노출시켜야 합니다.

 

노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분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 비타민 D입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비타민 D 합성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영양제를 통하여 부족한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 조절 면역력 증가, 혈압과 심장 기능의 활성화 역할을 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 몸의 대부분의 조직과 세포가 비타민 D 수용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4. 유산균

노년건강엔 유산균 섭취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장내 유산균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노화에 의한 장내 미생물 변화는 염증성 장질환, 당뇨병, 심혈관질환, 대장암 및 허약과 같은 다양한 염증 및 대사 장애를 유발하는데 장속 유익균이 증가하면 혈압을 안정시켜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은 노년 소화력에 아주 큰 영향을 줍니다. 노년에 소화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유산균이 죽어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나이가 들수록 어르신의 소화력은 떨어지는데 유산균은 장기능이 떨어져 변비로 고생하시는 어르신이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력이 부족해 식생활에 균형을 잃어버리시거나 거식증을 비롯한 섭식장애를 겪는 어르신도 많이 계신데 유산균이 소화기능을 도와 어르신들의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명의 중년과 노인 여성이 도로 위에서 팔을 흔들며 즐거워 하고 있다.

정리해 드리면 첫 번째 종합 비타민, 두 번째 오메가 3, 세 번째 비타민 D, 네 번째 유산균입니다. 이렇게 네 가지 종류의 영양제만 꾸준히 섭취하셔도 한 달이면 좋은 변화를 느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