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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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2023년 3월)

by 제이에스지 2023. 3. 29.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정보

신세계그룹 계열의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해외패션, 국내패션, JAJU사업)과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을 전개.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ARMANI, CELINE, CHLOE, J.LINDEBERG, BRUNELLO CUCINELLI, Maison Margiela, CHROME HEARTS 등의 브랜드를 유통. 남성복브랜드 MAN ON THE BOON, LARDINI와 여성캐주얼 브랜드 VOV, G-CUT, Della Lana, ILAIL 등을 전개. 코스메틱 부문은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 LA PERVA, 해외 럭셔리 브랜드인 DIPTYQUE, BYREDO 등과 자체 브랜드인 SWISS PERFECTION, POIRET, VIDIVICI 등을 백화점과 면세점 위주의 매장을 통해 전개.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요제품 매출구성

 

2022년 3분기 기준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부문 75.7%, 코스메틱 24.3%로 구성됨.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5.6% 증가. 수입 브랜드와 자체 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안정적 시장 점유율을 확보함에 따라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음.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됨에도 성장 가능성 높은 해외 패션 및 코스메틱 브랜드의 신규 도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럭셔리 코스메틱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식정보

  • 시가총액 : 7,729억
  • 시가총액 순위 : 코스피 261위
  • 자본금 : 357억
  • 상장주식수 : 35,700,000
  • 액면가 : 1,000원
  • 결산월 : 12월
  • PER : 6.34배
  • EPS : 3,313원
  • PBR : 0.90배
  • 매출액 : 15,539억
  • ROE : 15.28%
  • 배당수익률 : 2.02%

최대주주는 신세계 외(54.05%), 주요 주주는 국민연금공단(9.92%), 네이버(6.85%)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주봉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요 전망

불황 속 패션 소비 양극화 최대 수혜 업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불황 속 패션 소비 양극화 모멘텀을 보유 중인 업체로서, 동사의 고가 수입 패션/화장품 부문은 20-22년에 이어 23년에도 성장할 전망: ①20-22년 4%→18%→17% y-y 성장했던 고가 수입 패션 부문은 23년 4% y-y 성장할 것으로 기대. ②고가 수입 화장품 부문의 경우, 20-22년 44%→26%→13% y-y에 이어, 23년 8.5% y-y 성장률 달성을 기대. 이는 소비여력이 남아있는 현재의 고소득층이 23년 고가 브랜드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 결과. 22년 별도 기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가 수입 패션/화장품 브랜드 매출액 비중은 60%로, 업종 내 가장 높음.

 

2Q23부터 면세점 실적마저 반등 기대: 1Q23부터 시작된 중국 리오프닝으로, 2Q23부터는 면세점 실적도 반등하기 시작하며, 자체 화장품 부문은 15% y-y 성장할 것으로 기대.

 

23년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하락은 고려할 필요: 23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매출액은 3% y-y 성장, 영업이익은 -2% y-y 감소할 전망 (영업이익률 7.0%; -0.4% pts y-y). 이는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이 5%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 것. 21-22년부터 증가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투자가 23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추정한 결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제품 홍보를 위해 코로나 이전 대비 매 분기 50-100억 원 수준의 마케팅비를 추가 지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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