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한섬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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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한섬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2023년 3월)

by 제이에스지 2023. 3. 29.

한섬 기업정보

여성의류 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의 패션의류 전문업체. SYSTEM, MINE, TIME, SJSJ, TIME HOMME, SYSTEM HOMME 등의 브랜드를 보유. 19년 1월 한섬글로벌, 19년 10월 현대지앤에프를 흡수합병.

 

매출은 의류 제품 74.84%, 의류 상품 24.82%, 수수료 0.34%로 구성됐음. 한섬상해유한공사, HYUNDAI G&F New York, Handsome Paris, 한섬라이프 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음.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18.6% 증가, 당기순이익은 9.3% 증가.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비용 증가폭을 웃돌며 수익성 지표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개선됐음. 온라인 플랫폼 강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 등으로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한섬 주요제품 매출구성

 

 

한섬 주식정보

  • 시가총액 : 6,157억
  • 시가총액 순위 : 코스피 292위
  • 자본금 : 123억
  • 상장주식수 : 24,630,000
  • 액면가 : 500원
  • 결산월 : 12월
  • PER : 5.09배
  • EPS : 4,994원
  • PBR : 0.42배
  • 매출액 : 15,422억
  • ROE : 9.55%
  • 배당수익률 : 2.77%

최대주주는 현대홈쇼핑(34.64%), 주요 주주는 국민연금공(10.88%), 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8.56%)

한섬 주가 (주봉차트)

 

 

한섬 주요 전망

불황 속 패션 소비 양극화 모멘텀 보유 중인 브랜드 업체: 한섬은 불황 속 패션 소비 양극화 모멘텀을 보유 중인 업체로서, 동사의 고가 패션 브랜드 매출액은 20-22년에 이어 23년에도 성장할 전망. 실제로 한섬 고가 브랜드 (여성 캐릭터 부문; 매출 비중 30% 추정) 매출은 20-22년 4%→21%→16% y-y 성장 달성. 23년에는 높은 한 자릿수 성장이 기대됨. 이는 패션 소비여력이 남아있는 현재의 고소득층이 23년 고가 패션 소비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 결과. 연결 기준 한섬의 고가 패션 브랜드 매출액 비중은 50% 이상일 것으로 추정.

 

수입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예고: 한섬은 23년 내 8-10개에 달하는 수입 럭셔리 패션 브랜드 론칭할 것임을 예고. 이는 22년 신규 브랜드 론칭(4개)의 2배 수준. 수입 브랜드 강화를 위해 삼성물산에서 아미, 메종키츠네, 톰브라운 등 신명품 브랜드 발굴의 주역인 박철규 사장을 21년 말 영입. 23년 현재 이미 2개의 수입 럭셔리 브랜드 추가 론칭 완료.

 

수익성 개선은 제한적이나, 매출 하방 경직성에 주목: 23년 한섬의 매출액은 2% y-y 성장, 영업이익은 -6% y-y 감소할 전망 (영업이익률 10%로 -0.9% pts y-y). 이는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이 2%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 것인데, 수입 브랜드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 때문. 그러나, 매출 비중 50%에 달하는 고가 패션 부문이 23년 매출 하방을 지지하며 역성장 가능성이 낮음에 초점 필요. 현재 주가는 역사적 밸류에이션 최하단 수준 (=23년 P/E 5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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