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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휠라홀딩스 기업정보 및 주식정보 (2023년 3월)

by 제이에스지 2023. 3. 29.

휠라홀딩스 기업정보

스포츠전문 브랜드 FILA 신발, 의류 및 기타 관련 제품 판매 업체. 휠라코리아를 비롯해 매그너스 홀딩스(한국), GLBH Holdings(룩셈부르크) 등의 종속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 FILA 부문의 경우 휠라(FILA),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 휠라 키즈(FILA KIDS), 휠라 골프(FILA GOLF) 4가지의 FILA 브랜드 사업 및 기타 사업을 영위 중. Acushnet 부문의 경우, 종속회사 매그너스홀딩스 및 Acushnet 계열사를 통해 골프 전문 브랜드인 'Titleist'를 포함, 'FootJoy', 'Pinnacle',  'Vokey', 'PG Golf', 'KJUS', 'Links&Kings' 등 등 골프와 관련된 여러 브랜드 사업을 영위 중.

2007년 LBO(Leverage Buyout) 방식으로 FILA Global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여 전 세계 라이선스를 통해 영업을 영위하고 Royalty를 수취하고 있음. 20년 1월 기존 휠라코리아의 신발, 의류 및 기타 관련 제품 판매 및 관련부문이 물적분할됨.

 

 

가정용 섬유제품, 의복, 신발, 가죽제품, 시계, 화장품 및 골프장비 등의 제조,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1991년 7월 설립되었음. 2005년 FILA Global Group에서 독립, 2007년 FILA Global 상표권 및 사업권을 인수하고 전 세계 라이선스를 통해 Royalty를 수취함. 2020년 1월, 휠라코리아를 물적분할한 후 휠라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함.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은 5.3% 감소, 당기순이익은 8.7% 감소. FILA 부문은 미국 내 재고 증가로 인해 제품에 대한 할인율을 확대하였으나, 매출액 부진과 영업손실을 기록. 중국 매출은 성장률 유지, 글로벌 로열티 매출은 남미지역 브랜드 수요 증가와 환율효과로 매출 증가. 아쿠쉬네트 부문은 미국 내 꾸준한 골프 수요와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성장.

 

휠라홀딩스 주요제품 매출구성

 

 

휠라홀딩스 주식정보

  • 시가총액 : 21,445억
  • 시가총액 순위 : 코스피 135위
  • 자본금 : 616억
  • 상장주식수 : 60,752,222
  • 액면가 : 1,000원
  • 결산월 : 12월
  • PER : 6.19배
  • EPS : 5,657원
  • PBR : 1.12배
  • 매출액 : 42,218억
  • ROE : 19.71%
  • 배당수익률 : 4.75%

최대주주는 피에몬테 외(26.82%), 주요 주주는 국민연금공단(7.71%), Templeton Asset Management, Ltd.(5.81%) 상호변경 : 휠라코리아 -> 휠라홀딩스(20년 1월)

휠라홀딩스 주가 (주봉차트)

 

 

 

휠라홀딩스 주요 전망

중국 Fila가 주가 향방의 핵심이 될 전망: Fila 브랜드의 가치 상승이 기업가치 리레이팅을 주도해 옴. 23년 기준, (자회사 아쿠쉬네트 홀딩스를 제외할 시) 중국 사업이 Fila 부문 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영업이익 내 60%에 달할 전망으로, Fila 브랜드 가치 평가 잣대가 한국/미국 Fila가 아닌, 중국 Fila로 전환되어야 할 필요.

 

중국인이 사랑하는 두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브랜드: 09년 합자회사 설립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휠라가 12년 후인 21년 중국 패션 브랜드 7위, 22년 6위 브랜드 달성하며, 최상위권 브랜드 안착에 성공. 이는 휠라홀딩스의 1) 뛰어난 디자인, 높은 퀄리티의 2) 스포츠캐주얼 제품 포트폴리오가, 3) 중국의 건강/헬스 관심 증대 트렌드와 결합된 결과. 현재 중국 헬스 시장 잠재력을 고려할 시, 중국 사업 성장여력은 풍부하다 판단. 23년 중국 Fila는 15% y-y 성장하며, 사업 부문 내 유일한 두 자릿수 성장률 달성이 기대됨.

 

한국, 미국 Fila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질 것: 휠라홀딩스가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중국 Fila가 최상위권 업체로 도약했음을 참고할 시, 하반기 론칭 예정인 한국/미국 Fila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져야 할 것으로 판단. 휠라홀딩스는 2H23부터 기존 대비 높아진 퀄리티의 신제품 론칭을 예고 중.

 

ESG 경영 차별화: 1) 연결 기준으로 높은 수준(50%)의 장기 배당정책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배구조 차별화. 2) 친환경 제품 비중 확대 및 공급망 안정성 확보는 추가적인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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