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카레 만들때 이것 넣으면 항염효과가 무려 20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레 만들때 이것 넣으면 항염효과가 무려 20배

by 제이에스지 2022. 11. 3.

 

 

우리 몸 밖의 염증은 쉽게 알고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몸 안에 생긴 염증은 증상이 보이지 않으며 혈관이나 체내 주요 기관에서 자라나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까지 았어 문제가 커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나 배기가스 등 심각한 대기오염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염증성 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염증 수치를 낮추는 음식은 바로 강황입니다.

 

강황 속 커큐민

강황에는 강력한 폴리페놀의 일종인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어 뛰어난 항염 식품입니다.  커큐민은 천연 항염제로 항염, 항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의 발병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강황 속 커큐민은 다양한 효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자가 큰 지용성이라 수용성인 우리 몸에 흡수가 어려워 실제로 먹었을 때 체내 흡수율이 고작 1%에 불과하여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효능을 보기 어렵습니다.

 

그럼 흡수율 낮은 강황 커큐민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카레로 항염 효과가 있는 커큐민을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황의 커큐민과 후추의 피페린(piperine)성분을 함께 섭취할 경우 흡수율이 무려 20배나 높아집니다.  그리고 유제품 속 지방 성분에 커큐민이 잘 녹아들어 우유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 커큐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후추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는 카레 조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후추와 우유, 시중에 판매되는 카레 분말가루를 준비해 주시고 올리브유와 취향에 맞는 야채와 고기를 준비해 주세요.
  2. 먼저 냄배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듬은 재료들을 모두 넣어 재료들이 서로 붙지 않도록 볶아줍니다.
  3. 재료가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4. 재료가 다 익으면 카레 분말가루를 넣어 섞어준 뒤 우유를 넣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5. 이때 우유는 오래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흑후추를 뿌려 마무리하면 남녀노소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카레가 완성됩니다.

 

카레와 최고의 궁합인 후추와 우유

 

 

커큐민의 효능

미국 텍사스 주립대 M.D. 앤더슨 암 센터 연구진은 암 환자들이 꾸준히 커큐민을 섭취했을 때 짧은 기간이지만 종양이 73%나 감소했고 암세포 증식에 영향을 주는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강항의 효과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카레를 주식으로 하는 인도는 치매 발병률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습니다.  우리나라는 60세 이상이 약 12%나 치매를 앓고 있고 인도는 치매 발병률이 1%밖에 되지 않습니다. 

치매 환자의 뇌에서 발견되는 플라크를 제거해주며 치매 유발 물질이며 뇌의 혈관을 막거나 뇌세포를 죽이는 아밀로이드 베타를 이 커큐민이 제거해 줍니다.  그 외에 스트레스 방지, 간 보호, 혈액순환 완화,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 적적량 및 부작용

하지만 뭐든지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강황 그대로 섭취하실 경우에는 강황 1 티스푼(1~3g) 정도를 후추와 물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약과 함께 복용 시 과다 섭취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성이 있어 식도염, 위염이 있을 경우와 위장이 약할 경우 복용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